반응형
저자 소개
청울림(유대열) : 삼성 13년 근무하고 39세에 본인을 위한 삶을 살고자 퇴사하였다. 부동산 투자자로 살며 3년 만에 월세 1,000만원을 달성하며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된다. 남들이 하지 않은 투자, 쉽지 않은 투자를 위주로 하는데 아파트, 오피스텔, 다가구, 상가, 토지 등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을 투자하고 경매, 공매, 분양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익힌 실전 고수다.
줄거리
경제적 자유는 스스로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익숙한 것과는 결별하고, 새벽 5시부터 하루의 시작을 하며, 의욕과 열정으로 행하여야 한다. 돈 앞에서는 솔직하되 남들과 비교하지 않으며, 돈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되 유연한 생각으로 돈을 이끌어야 한다. 부동산 투자는 타이밍이 중요하며 일단 실행을 해야 부를 얻을 수 있으니 원하는 것을 이룰 때까지는 멈추지 말고, 최종은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느낀 점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마음을 다지고, 투자에 대해 초보인 사람들에게 많은 교훈을 주는 도서이다. 또한 부자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않도록 해주었고, 본인의 경험과 마음가짐을 통해 세부적인 투자 방법을 알려주었다. 무엇보다 꾸준히 공부하고 적당한 시점이 오면 망설이지 말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